Unicode - 문자 하나당 2바이트의 공간을- 확보

멀티 바이트 : ANSI 에서는 1바이트 공간을 다국어에서는 2바이트의 공간을 확보

영어는 1바이트 한글은 2바이트를 사용 한다.

char , wchar_t ,TCHAR

유니코드상에서 char을 쓰면 문제발생 한문자를 쓰는데 2바이트를 사용하므로

char는 문자 하나당 1바이트 한문자를 쓰지만 실제는 2바이트를 쓰기때문에 글자가 깨져서 나온다.

멀티바이트상에서는 wchar_t 를 사용 할 떄 문제가 발생한다.

wchar_t는 한글자를 쓰는데 2바이트를 사용하므로 영어를 담고있다면

영어는 멀티바이트상에서 1바이트만 표현이 가능하므로 나머지는 0으로 채워진다.

그런데 멀티바이트에서는 NULL 로 인식하기 떄문에 영어 한글자만 출력이 된다.


TCHAR는 멀티바이트상에서는 char로 유니코드상에서는 wchar_t로 바뀐다.

wchar_t를 사용할 경우 앞에 L(매크로)을 붙여준다.


async 파일시스템에 대한 I/O가 비동기적으로 이루어짐

// 비동기 ; 이벤트 큐에 추가된 후 실행이 된다. 

sync 파일 시스템에 대한 I/O가 동기적으로 이루어짐 

// 동기 호출의 끝날때까지 블록 상태를 유지한 후 스레드로 제어가 넘어온다.

메인 이벤트 스레드를 블록하거나 너무 많은 백그라운드 스레드를 실행할 경우 성능의 저하를 가져올 수 있다.  // sync의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읽거나 쓰기를 반복할때 최적의 효과를 보여준다.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