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금은 좀 미뤄 줬지만

ffmpeg 과 GUI 크로스플랫폼 (qt 등)을 이용하여서 멀티미디어 를 하나 제작해 볼까 한다.



우선 ffmpeg을 Windows 버전에서 사용해볼라 한다. 어차피 ffmpeg소스야 어디서든 똑같이 돌아가기에


문제는 없다.


//Windows 버전 Build 용 ffmpeg을 다운로드 한다.



https://ffmpeg.zeranoe.com/builds/ // ffmpeg 다운 // dev 버전과 shared 버전 다운로드 bin , include, lib 폴더만 따로 압축 풀기


1. win32-dev 파일에서는 include / lib 만 풀고


2. win32-shared 파일에서는 bin 폴더만 압축을 푼다. 


3. D:\ffmpeg 폴더를 하나 생성후 3개의 폴더를 넣어 놓는다.

이런식으로 



혹시 visual studio 2013 버전 이하라면 inttypes.h 파일을 추가해주어야 한다. 


// 다운로드 경로 https://code.google.com/p/msinttypes/


관련 정보는 


// 정보 공유 

http://trac.ffmpeg.org/wiki // 위키 


http://www.ffmpeg.org //공홈



64bit을 받았을시에


구성관리자 -> 활성 솔루션 플랫폼 -> 새로 추가하기 x64(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체크 해제) -> Visual Studio 에서 


프로젝트 플랫폼 x64로 새로 추가한다. (Visual Studio 2013 프리미엄 기준) Windows



1.   구성관리자 -> 

2. -> 활성 솔루션 플랫폼 -> 새로 만들기 -> 

3. -> 새 플랫폼 선택 x64 선택후 추가 


4. 프로젝트 플랫폼도 새로만들기 하여 64를 추가 해주어야 한다. 




여기까지 한 후에 Alt + F7 


1. 구성 속성 디버깅 -> 환경 : PATH=%PATH%;$폴더위치/bin  

-> PATH=%PATH%;D:\ffmpeg\bin


2. C/C++  추가 포함 디렉터리 (Additional Directory ) 


-> "D:\ffmpeg\include"


3. 링커    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 


-> "D:\ffmpeg\lib"



여기까지 설정이 되었다면 ffmpeg을 windows 에서 build하기 위한 준비를 모두 끝났다고 보면 된다. 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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